본문 바로가기
  • Gaminmint's HOME
About Me/Secret

나이가 벼슬은 아니다. 나이가 들었다고 다 어른인 건 아니다.txt

by 感inmint 2015. 8. 18.
반응형

나이가 벼슬은 아니다.

나이가 들었다고 다 어른인 건 아니다.


그런데 생각 보다 나이만 믿고 막말하는 사람이 많다.

특히 요즘은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가 발달하면서 

필터링 되지 않은 말들을 무차별적으로 내뱉는 게 생활인 시대다.

그래서인지 예전 보다 나이값 못하는 사람들이 현저히 눈에 띈다.


그 사람들은 어떤 말을 듣길 원하는 것일까.

나름 생각해보았다.

자신들이 살아온 삶을 자랑하고 싶어하거나 혹은 칭찬받고 싶어하거나.

정말 그게 답이라면 제발 거기까지만 했으면 좋겠다. 


물론 당신들이 살아온 삶은 그 누구보다 힘들었고 아름다웠다.

하지만 그것은 1인칭 시점에서 의미있는 것이지

3인칭 시점에서 인정 받고 싶어하면 그것은 독이 되는 것이다.


내가 살아온 방식을 타인에게 강요해서는 안된다.

타인에게는 타인의 방식이 있는 것이고 그것을 존중해 주는 것이 예의다.

난 그렇게 생각한다.


나이가 벼슬은 아니다.

나이가 들었다고 다 어른인 건 아니다.

나이가 들고 철이 들어야 어른인 것이다.


물론 나도 아직 어른은 아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