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Gaminmint's HOME
My Opinion/Issue

블루문의 진실.jpg

by 感inmint 2015. 8. 18.
반응형

Blue moon.

이름 그대로 파란 달.

 

'2015년 7월 31일에 뜨는 이 블루문은 정말 파란색일까?'

라는 의문이 들기 시작한 본인은 폭풍 검색을 시도했다.

 

 

 

 

 

 

 

 

사진 출처 - www.dailytimesgazette.com

 

 

 

 

 

 

  블루문은 100년에 36.83번’ 나타나는 현상, 그러니까 2~3년에 한 번 일어나는 매우 드문 현상이다 . 그렇기 때문에 서양에서는 ‘극히 드물게’라는 뜻으로 ‘원스 인 어 블루 문’(once in a blue moon)이라는 말이 있다고 한다. 우리 말로 하자면 '금싸라기'라고 할 수 있다.

 

  한편, 국내에서는 블루문을 보면 행복해질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어 이 사실을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 오늘 밤, 소중한 사람들과 블루문을 보고 싶다는 글들을 쓰고 있다. 그러나 이와 달리 서양에서는 블루문이 불운을 상징한다고 한다. 이러한 문화의 차이로 인하여 적지않게 놀랬다.

 

 

 

 

 

 

 

 

 

사진 출처 - YTN TV, 네이버 날씨

 

 

 

 

 

 

 어찌 되었거나  나는 블루문을 매우매우 보고싶다아아아아!!!

 

 '그럼 블루문을 볼 수 있는 시간은 언제일까? '

 

 라는 궁금증에 '바다타임'에서는 달은 오늘 오후 7시16분에 떠서 내일(8월1일) 오전 5시12분 지는 것으로 공지하고 있다. 하지만 관건은 오늘 밤, 하늘에 구름이 얼마나 있느냐가 아닐까 싶다.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도시별 날씨를 살펴 보니 내가 살고 있는 대전을 비롯한 비교적 북부지방은 오늘 오후에 전체적으로 구름이 많거나 구름 많고 한때 비가 오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리고 남부 지방은 북부 지방에 비하여 구름의 양이 다소 적기 때문에 블루문 관측이 훨씬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아. 근데 왜-_-...왜 항상 이런 일이 있을 때만 대전은 날씨가 흐리멍텅한 것인가...예전에 유성우 쏟아진다고 했을 때도 일부러 보려고 한 밤에 벤치에 누워 하늘 바라 보고 있었는데 그 날도 구름이 잔뜩 끼어서 못봤었다...시무룩...또 저번 슈퍼문 때도 그랬던 걸로...아...정말 왜 구름 이 나쁜 자식아 나한테 왜 그러는건데. 대체 내가 뭘 잘못했다고...에라 모르겠다...

기상청의 예보가 틀렸기를 바라는 수 밖에. 6시 30분 쯤에 카메라랑 삼각대 들고 나가버려야짓!!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