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Gaminmint's HOME
Review

내돈내산 <질편한> 간편한 질염 테스트기! 사용법과 질염균의 종류

by 感inmint 2021. 1. 24.
반응형

 

 

 

 

 

오늘 소개할 제품은 질염균 3종의 감염여부를 알 수 있는 간편한 질염테스트기 <질편한>이다.

평소 우리 질에 사는 젖산균이 일정 산성도를 유지하는데 질 내부의 산성도가 깨지면 세균 바이러스 침입으로 질염이 발생한다. 질염은 생활 패턴이 불규칙적이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도 걸릴 수 있는 흔한 여성 질환이다. 

 

올리브영이나 랄라블라 같은 드럭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구입하였다! 

가격은 한 키트 당 30,000원이다. 올리브영에서 예전에 1+1 행사를 했다는데 놓쳐서 너무너무 아쉽다;-;

산부인과에 가는 것 보다 훨씬 간편한 <질편한>! 사용법을 알아보자!

 

 

 

 

 

1. 질편한 질염테스트기의 외부 포장

1회 테스트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칸디다 알비칸스와 가드네렐라(가드넬라), 트리코모나스와 같은 질염균의 감염 여부를 소변으로 15분만에 시험해서 결과를 볼 수 있다. 쉽게 생각하면 임신테스트기 사용 방법과 동일하다. 

 

질편한 제품 사진

 

 

 

 

 

 

2.  질편한 사용 방법

제품 박스의 뒷면을 보면 사용 방법이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다. 

 

사용 방법

1. 소변컵에 적당량의 소변을 받아 주세요.

2. 전개액 튜브의 '보라색 뚜껑'을 열고 잠시 세워 주세요.

3. 스포이드 '목' 혹은 '0.5'라고 표시된 선 까지 소변을 빨아 올려주세요.

4. 스포이드 내 소변을 모두 전개액 튜브로 옮겨 담아 주세요.

5. 보라색 뚜껑을 다시 닫고, 5초간 돌려가며 잘 섞어 주세요.

6. 파우치에 검사카드를 꺼내어 평평한 곳에 잠시 놓아 주세요.

7. 보라색 뚜껑 상단의 '불투명한 작은 뚜껑'을 열어 주세요.

8. 검사카드 하단에 위치하 구멍 3개에 3~4 방울 씩 각각 떨어뜨려주세요.

9. 15분 기다려주세요.

10. 3가지 균 별 (TV, CA, GV) 감염 여부를 판독해 주세요.

 

질편한 사용방법

 

 

 

 

 

3. 질편한 내부 포장과 내용물

 

포장을 뜯으면 1개의 검사 카드와 전개액 튜브, 소변컵과 스포이드가 들어있다. 

2의 질편한 사용 방법을 따라 테스트를 시작하면 된다.

뭔가 블로그에 굳이 소변 까지는 올려야하나 싶어 테스트 과정샷은 생략, 검사결과는 음성이었다!

 

질편한 구성품

 

 

 

 

 

 

4. 질염균의 종류

 

 

ㄱ. 칸디다 알비칸스 [ Candida albicans ]

 

이미지 출처_칸디다 민유선 산부인과

 

불완전균류()에 속하는 진균()의 1종. 효모양진균()으로서 분아()에 의하여 증식하는데, 환경조건에 따라서 가성균사(), 후막포자()를 만든다. 급성, 아급성()의 칸디다증의 원인균이지만, 급성건강자의 분변(便), 질(), 인두, 구강, 소화관, 피부 등에도 존재하고 있으므로 진단은 용이하지 않다. 항생물질 기타 약제의 보급으로 균교대현상()으로서 출현하는 예가 많다. 피부칸디다증(분아균성지지간미란증<>, 분아균성간찰진<>, 영아기생균성홍<>, 구각미란증<>, 칸디다성육아종), 구강칸디다증, 기관지ㆍ폐칸디다증, 외음()ㆍ질()칸디다증, 요로(尿)칸디다증, 안()ㆍ이()칸디다증 및 범발성()칸디다증으로 분류되고 있다. 검출에는 Sabouraud한천에 의한 배양, 및 피부, 낙설(), 손발톱 등을 수산화칼륨처리하여 직접 현미경검사를 실시한다. 예전에는 모닐리아나 모닐리아증이라는 용어가 사용되었었다.

출처_간호학대사전, 1996. 3. 1., 대한간호학회

 

칸디다는 자낭균문(Ascomycota)에 속하는 출아 효모(budding yeast)형 진균으로 인체 위장관 점막과 피부에 존재하는 정상균총 중 하나이다. 칸디다 속(genus)에는 다양한 종(species)이 존재하며 대부분의 종은 인체에 무해하지만, 조직의 항상성이나 면역력이 저하된 환자에게서 기회감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칸디다증(Candidiasis)은 칸디다에 의한 감염질환으로, 피부에 부분적으로 감염되어 피부진균증을 일으키거나 구강, 기관지, 폐, 위장관, 비뇨기 등에 감염되어 감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면역력이 저하된 환자에게 전신감염을 일으키게 되면 이로 인해 사망할 수 있다.

출처_미생물학백과 

 

 

 

 

 

이미지 출처_세균성 질염 민유선 산부인과

 

보건 일반 여성 질염의 원인균. ⇒규범 표기는 미확정이다.

 

정상적으로 질내부는 약산성상태를 유지하게 되는데 성관계, 과도한 질세척,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면역력이 떨어지는 상황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질내 산도가 변하면서 세균(주로 가드넬라(Gardnerella vaginalis))이 과다하게 증식되어 생기는 질염이다. 질 분비물의 증가나 냄새(생선 비린 내)가 나는 질 분비물이 특징적이다.

출처_민유선 산부인과

 

 

 

 

 

 

ㄷ. 트리코모나스 [Trichomonas]

 

이미지 출처_트리코모나스 민유선 산부인과

 

트리코모나스는 편모충류에 속하며 4-6개의 편모를 세포의 끝부분에 가진다. 숙주는 사람이고, 기생부위는 여성의 질, 남성의 전립선, 요도이다. 세계적으로 분포하며, 시스트(cyst)가 형성되지 않기 때문에 전파는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서 일어나며 보통 성관계를 통해 전파된다. 여성에서는 질염의 원인이 되는 병원체이다. 트리코모나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성병을 트리코모나스증(Trichomonasis)이라 한다.신체는 감염에 반응하여 감염 부위인 질에 백혈구를 축적시키고, 그에 따라 여성은 대량의 화농성 질 분비물을 분비하게 된다. 그러나 남성의 경우 전립선에서 분비되는 물질에 살트리코모나스작용이 있어 대부분 무증상이다. 전 세계적으로 해마다 1억 8천만명이 감염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치료는 metronidazole 등을 이용한다.

출처_생명과학대사전, 초판 2008., 개정판 2014., 강영희)

 

출처_간호학대사전, 1996. 3. 1., 대한간호학회)

 

 

 

 

 

 

 

 

 

 

 

위와 같은 증상에 해당하면 질염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하니 

바쁜 생활로 인해 병원에  방문할 시간이 없거나

빠른 결과를 알고 싶다면 꼭 추천하는 질편한 테스트기다.

아내나 여자친구에게 질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선물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반응형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꺄아- 러브캣 머니클립 후기.jpg  (0) 2015.10.01
브라질리언 왁싱 후기.txt  (4) 2015.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