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계절에 생각 나는 음식은 따끈따끈 호빵, 김이 모락모락 나는 군고구마, 달콤하고 맛있는 붕어빵이 있다.
그런데 그 날은 뜻 밖에도 다른 음식이 생각났다. 그것은 바로바로 꽈배기!!
그래서 퇴근하고 바로 버스를 탔다. 네이버 지도를 켜서 꽈배기 맛집을 찾던 도중 알게 된 "아이야 꽈배기".
읭? 그런데 꽈배기 말고 맛있는 빵들도 많이 있다! 그 중에서 눈에 띄었던 것은 햄버거와 미니햄버거!
햄버거 포장지가 레트로풍이다.
그리고 쓰여 있는 문장은 "햄버거는 현대인의 영양식"
그 외에도 샌드위치와 피자빵, 카스테라롤, 찹쌀떡 등이 보였다.
빵 포장지를 자세히 보니 '레삐도르 과자점'이라고 적혀 있었는데
사장님께서 예전에 하셨던 가게 이름이었나보다.
꽈배기와 햄버거, 미니햄버거 등을 주문하고 의자에 앉아서 메뉴판을 보았다.
찹쌀꽈배기 3개 2000원, 먹물꽈배기 3개 2000원, 인절미꽈배기 3개 2000원.
그 외에 핫도그와 고로케, 도너츠, 치즈볼등의 가격이 상세하게 적혀져 있었다.
오징어 먹물의 효능과 효과도 적혀 있는데
오징어 먹물의 뮤코다당류 등의 세포를 활성화하는 물질이 있어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고,
헥산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세포의 활동을 활성화 시켜줄 뿐만 아니라 노화방지에도 좋다고 한다.
타우린 또한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고 동맥경화 예방 및 고혈압에도 좋다.
그리고 간기능을 향상 시키고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능도 있다고 적혀있다.
MBN 성공다큐 최고다에도 나왔다고 한다??
테이크아웃하면서 찍은 꽈배기들 사진.
찹쌀꽈배기, 먹물꽈배기, 인절미꽈배기! 종류별로 섞어서 3개 2000원에 샀다.
나머지 빵들은 봉지에 들려있어서 못찍음 ;-;
그리고 곧장 집에 와서 찍은 사진!! 두둥!!!!!!!!!!!!!
햄버거와 미니햄버거 세트, 꽈배기 3가지 종류, 코코넛 가루가 올려진 초콜릿 코팅 빵!
음식 먹는 과정도 찍으려고 했는데 너무 배가 고파서 다 먹어버렸다 +_+
꽈배기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면서 생각 보다 안 달고 쫄깃쫄깃해서 맛있었다.
초코빵은 코코넛 가루가 있어 고소하면서도 달콤하고 부드러웠다.
햄버거와 미니햄버거는 옛날 맛을 느낄 수 있는 추억의 맛!!!
글을 쓰는 지금도 또 먹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