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Gaminmint's HOME
My Opinion/Honey Tip

내 몸에 딱 맞는 옷 사이즈(상의, 바지) 고르기와 1인치의 길이.jpg

by 感inmint 2020. 11. 29.
반응형

 

 

 

 

 

 

 

 

휴일이면 헐렁한 맨투맨 티셔츠에 수면바지와 수면양말을 장착(?)하고

따뜻하게 데워둔 전기장판 위에 누워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소설을 읽으며

마음 껏 먹고 싶은 과자와 초콜릿을 먹을 수 있다.

 

이러한 행위는 오로지 겨울에만 허락된 것으로 

나의 옆구리와 팔뚝, 턱에 수제비 반죽 같은 지방 덩어리를 키울 기회 까지 제공한다.

헛소리가 길었는데 한줄 요약하자면 겨울은 살찌기 좋은 계절이다...(절망)

 

 

 

 

 

 

 

 

 

 

 

며칠 전, 동생이 집에 놀러 온 적이 있었는데

자기 옷을 챙겨 오지 않아 내 옷을 입고 가겠다고 하였다.

근무 중이었던 나는 무슨 옷을 입을건지 허락을 맡고 입어라고 했으나

그렇게 말을 잘 듣는 동생은 상상을 할 수가 없으므로 사실 통화 중 계속 자포자기한 상태였다.

 

그러다가 하이웨이스트인 블랙 스키니를 입고 가겠다는 것이었다.

나에게는 블랙 스키니가 네 벌이 있는데

하나는 스트레이트 핏의 청바지이고

세 개는 스키니인데 그 중 하나는 락스 물이 튀어 바지에 주황색 얼룩이 생겨버렸고

사실상 제대로 입을 수 있는 것이 두 개인데

그 중 하나를 입고 간다는 것이다. 그것도 내가 아끼는 하이웨이스트를...또르르.

 

그래서 쿨하게 없는 셈 치고 이 참에 하이웨이스트 스키니를 사기로 마음 먹었다.

11번가니 지마켓이니 이런 저런 사이트에 가서 스캔을 했다.

기본가에 옵션이 붙으니 가격이 하늘을 찌르고 내 마음도 찔렀다...

그렇지만 입을건 입어야지. 어쩌겠음.

디자인은 골랐고 사이즈를 선택해야 하는데

!?

내 정확한 신체 사이즈를 모르니 멈칫할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올려보는 의류 사이즈표.

 

미국 사이즈는 XS, S, M,L은

한국 사이즈 85(44),90(55),95(66),100(77)과 같다.

가슴둘레와 허리둘레, 엉덩이둘레는 표를 참조 :)

 

 

 

 

 

 

 

 

 

 

 

그리고 하의 사이즈..!!

표시 사이즈와 허리둘레, 엉덩이둘레, 허벅지둘레, 밑단둘레, 밑위 길이, 총 길이.

 

 

 

 

 

 

 

 

 

 

 

 

 

하의 사이즈를 보다 보니 1인치는 몇 센티미터인가하는 의문이 들어

첨부하는 jpg

1인치는 2.54센티미터라고 한다.

 

 

 

 

 

 

 

 

 

 

 

 

 

 

이제 사이즈를 모두 알아냈으니

실패 없는 주문을 할 수 있겠다...'-'*

 

 

 

 

 

 

 

 

 

 

 

반응형